목차
티스토리의 블로그를 이용하면서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구글 서치콘솔에 URL을 등록해야 합니다. 그래야 구글에 노출이 되면서 유입수가 늘어나기에 필수로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야 제목 잘 쓰고 내용만 알차게 꾸준히 올리면 알아서 노출이 되지만 구글은 생각보다 까다로워서 신경 써야 할게 많이 있습니다. 등록이 잘되면 문제는 없지만 초반에 신경 안 쓰고 올리다 보니 모바일 미지원 오류가 떠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안 뜨게 글을 쓰는 게 최고라고 느껴 저만의 작성법을 공유하겠습니다.
URL을 Google에 등록할 수 있지만 문제가 있음
이게 무슨말인지 글을 정성껏 작성했지만 모바일은 지원을 안 한다니 그럼 의미가 없는 글이 된다는 이야기인데 실제로 유입검색을 보면 95% 이상이 모바일 접속자임을 확인할 텐데 모바일 지원이 안되면 의미가 없기에 꼭 해결을 해야 합니다.
모바일 미지원 페이지 해결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클릭을 해서 자세히 보기로 합니다. 크롤링은 당연히 통과를 했고 2가지의 문제점이 표기가 됩니다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그리고 텍스트가 너무 작아 읽을 수 없음 이것 말고도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대부분이 이렇게 3가지의 오류가 많이 떴었습니다. 한 가지씩 해결을 하면 되겠죠
-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이 부분은 사진과 글 사이에 엔터를 한번 쳐서 공간을 만들어 주면 해결이 되니 글작성 시 신경 써 주면 좋습니다.
-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여기서 다른 글을 보면 HTML 코드를 수정하기도 하는데 잘 못 건드리면 손을 못쓸 거 같아서 사진을 화면폭 맞춤으로 등록을 합니다. 640 사이즈의 사진으로 화면폭 맞춤을 하면 데스크톱으로 볼 때에는 사진이 조금 깨져 보이는데 모바일로 볼 때에는 문제가 없으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 텍스트 크기 오류는 말 그대로 글씨를 너무 작게 사용해서 모바일 상에 문제가 생기 느는 거라 본문 3은 사용을 하지 않으니 해결이 됩니다.
수동 색인 등록하시는 분들은 글 올리고 바로하기보다 5분정도 후에 색인등록을 하시고 문제가 없는상태에서 동일하게 오류가 뜨면 5분후에 다시 URL검사부터 진행하면 해결됩니다.
티스토리로 글을 쓰고 구글에 등록시키는 과정과 애드센스까지 참 할 것도 많고 오류에 대한 부분도 원인과 해결 방법이 너무 다양해서 힘들더군요 구글이 딱 뭐가 문제다 이렇게 이야기를 안 해줘서 혼자서 원이과 해결을 해야 하는 상황이 많은데 혹시 저와 같은 분들이 있다면 꼭 해결해서 성공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