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수원에는 중국식당이나 양꼬치집이 많고 맛집으로 소문난 유명한 곳도 많이 있는 거 알고 계신가요? 아마 중국인이 많이 있다 보니 같이 발전하게 된 거 같습니다. 수원역 쪽이나 행궁동 근처에 많이들 살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그 주변으로 중국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곳은 수원 화성행궁 장안문 바로 앞에 위치한 동북교자관입니다.
2층건물로 되어 있는데 1층은 양꼬치를 먹을 수 있고 2층은 양꼬치는 안되고 요리만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갈 때마다 양꼬치는 안먹고 2층으로 가서 요리만 먹어봤는데요 양꼬치는 웨이팅이 항상 있어서 그렇고 요리가 더 맛있어서 2층만 이용합니다.
운영시간
휴뮤없이 매일 10:30 ~ 22:30
주차는 매장 뒤쪽에 있는데 대략 8대 정도 수용가능하고 매장옆쪽으로 2대 정도 주차 가능합니다.
2층에서 먹을 수 있는 메뉴는 튀김, 만두, 볶음, 마라, 덮밥 그리고 주류입니다. 동북교자관에서 꼭 먹어야 하는 건 향라양갈비 추천합니다. 고추튀김도 같이 나오는데 너무 많이 먹으면 속이 쓰릴 수 있으니 맛있어도 몇 개만 먹어야 합니다.ㅎ
3명에서 4가지 메뉴를 시켰는데 반 구운 만두 (샐러리), 마라탕, 꿔바로우,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향라육슬덮밥입니다. 저기서 꼭 먹으라고 하면 만두와 덮밥인데요 만두는 뭘 먹어도 맛있고 향라육슬덮밥은 고수와 돼지고기 그리고 고추를 함께 볶은 건데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엄청 입맛을 당기게 해 줍니다.
차량이용보다는 행궁동에서 데이트 하거나 한 바퀴 돌고 장안문으로 나와서 신호등 건너면 바로 있으니 도보 이용을 추천합니다. 저도 다음번에는 양꼬치를 도전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