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말이면 집안에 할 일이 많아지네요 욕실 줄눈이 지워지고 얼룩이 생겨 고민을 하고 있던 중 건축박람회에서 구입한 그린바이오 갤럭시 프리미엄 코팅제로 줄눈 셀프시공을 하기로 했습니다. 구매한 지는 몇 달 되었는데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하게 된 이유는 쉽고 간단하게 시공이 가능해서입니다. 그리고 펄로 구성된 제품으로 향균 효과가 있어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욕실에서 가장 문제가 물 때와 실리콘과 줄눈 사이에 곰팡이가 제일 문제입니다.
셀프로 줄눈 시공을 할 제품의 모습니다. 디자인이 요즘 감성은 아니지만 제품은 포장지보다는 성능이 중요하니 신경쓰지 않습니다.
사용 전에 설명서는 꼭 확인하고 시키는 대로 해야 합니다. 저는 시키는 대로 안 해서 살짝 어긋난 곳이 있었는데 내 집이니까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래도 깔끔하게 하고 싶은 분들은 꼭 시키는 대로 하시면 됩니다.
셀프 줄눈 시공 구성품
작은통의 경화제와 펄이 들어있는 큰 통 줄눈 시공 시 사용할 깔때기 추가로 나무젓가락
줄눈 시공 준비
1.펄이 있는 큰 통에 경화제를 넣어서 나무젓가락으로 섞어준다.
펄이 생각보다 뻑뻑해서 나무젓가락으로 골고루 섞어주어야 잘 섞인다 아무리 흔들어도 그냥은 섞이지 않음
2. 욕실바닥 기존에 줄눈 정리
타일 위로 튀어나와 있는 부분이 있으면 꼭 정리해야 합니다.
시공 방법은 간단합니다. 깔때기를 보면 이미 커팅이 되어 있는데 뾰족한 면을 줄눈 쪽으로 향하게 해서 손으로 누르지 말고 자연스럽게 흘러서 줄눈을 채워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한 줄 정도만 해보면 빠르게 방법을 터득할 수 있으니 중앙보다는 사이드부터 시공을 하는 걸 추천합니다. 시공 후 24시간 정도 사용을 하지 말고 기다리면 경화되는데 한통이면 욕실 2개 정도는 커버가 가능한 양입니다.
조명이 밝지가 않아서 너무 어둡게 나왔는데 생각보다 빠르고 편하게 시공이 가능했습니다. 사진을 보게 되면 줄눈정리를 안 한 곳은 넘쳐흐른 곳이 보이는데 그래서 말씀드리는 게 줄눈 정리 꼭 하고 시공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원자재와 인건비가 너무 많이 올라서 비용절감을 할 수 있는 부분은 항상 셀프로 진행해서 하는 게 좋은데 간단한 작업들은 주말에 시간 내어 한 번씩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셀프로 줄눈 시공하시려는 분들은 그린바이오 갤럭시 프리미엄 코팅제로 도전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