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가성비 좋은 커피머신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생각은 금액대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으로 좋은 장비가 아니다라는 인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커피에서 중요한 건 장비보다 뽑는 사람입니다. 어떤 장비를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커피맛이 달라지기에 꼭 좋은 머신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데 고가의 장비를 사용해도 사용방법을 모른 체 버튼만 누른다면 쓸모없는 비용이 발생하는 거죠 그럴 바에는 그 비용을 인테리어에 투자하는 게 더 좋습니다.
카페장비 리스트
커피머신 - 라심발리m23up
그라인더 - 피오렌자또 F64E 풀터치
온수기 - 나이스 5
제빙기 - 카이저 imk-S280
카페창업의 기본이 되는 커피머신부터 보겠습니다. 라심발리라는 브랜드는 이태리에서도 초창기부터 커피머신을 만들어 왔고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회사인데 기본기에 충실하게 장비를 만들어서 디자인은 조금 투박해 보여도 내구성이나 일체형 보일러이지만 연속추출에도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출버튼은 하드 한 타입으로 소프트 타입에 비해 조작감이 뛰어나고 LCD는 없지만 샷타이머를 통해 추출 시간을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자동 커피머신은 추출시 3way 벨브를 통해서 헤드로 물이 나올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샷타이머를 코일에 직접 붙여서 추출시간 확인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커피머신도 외관 재질에 따라 금액적인 부분과 차이점이 있는데 스테인리스는 철판에 도장한 제품에 비해 금액은 높으나 상대적으로 스크레치에 더 용이하고 관리가 편하며 어떤 인테리어든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라인더는 동일 제품 2가지 색상으로 선택하게 되는 경우는 2가지의 원두를 사용할 때 헷갈림을 방지하기 위해 좋은 방법입니다.
제빙기의 경우 모델명에 따라 생산량과 타입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카이저 IMK-S280은 생산량은 280kg이고 앞에 S는 슬림형 타입을 표기한 겁니다. 얼음이 많이 필요한데 공간을 줄이고 싶을 때에는 S 타입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기본형에서 줄어들기에 저장통도 같이 줄어 저장량은 조금 적어진다는 점도 꼭 확인하세요
카페창업에 있어 기본적인 구상을 다 했어도 인테리어나 상황에 따라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항상 전문가와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항상 강조하는 인테리어 커피머신판매자 그리고 매장운영자 3명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은 댓글이나 오픈채팅을 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4N1RO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