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어제부터 왜 다시 더워지고 습도는 높아지는 건지 가을이 온다 간다라고 썼던 글이 무색해지는 날씨네요 ㅎㅎ 뭐 일기예보도 틀리는데 어떻게 날씨를 알 수 있겠습니까 ㅎㅎ 이번에는 강남에 씨메 시그니처 토탈화이트 카페창업패키지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카페창업패키지 리스트
커피머신 - 씨메 시그니처 토탈화이트 3그룹
그라인더 - 피오렌자토 F64E 풀터치 화이트
온수디스펜서 - 림피오 CU5 자동온수기 올 화이트
제빙기 - 카이저 imk-3051 , imk-3130
테이블냉장고 - 우성 1500 올냉장 직냉식, 우성 1500 냉동냉장 직냉식
블랜더 - 로제트 제로
정수필터 - 파라곤 2set
서비스 품목 - 바리스타용품 샷잔, 벨크리머, 탬핑매트, 탬퍼, 넉박스, 린넨, 스팀피처 600, 머신클리너, 핸들리스탬퍼
카페 창업 패키지의 주요 구성품 중 하나인 커피머신 판매량을 고려하여 씨메 시그니처 토탈화이트 3그룹으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3그룹은 바리스타 혼자 커버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어 최대한의 효율을 뽑기 위해서는 두 명이 바리스타가 있어야 좋습니다. 쿨터치와 레버 타입의 스팀방식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부분인데 독립보일러 방식의 구조로 연속 추출에도 온도 유지가 뛰어나면서 금액은 다른 독립보일러 장비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으로 가성비를 생각하면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피머신 앞에 위치한 피처린서는 스팀피처의 세척은 물론 샷잔의 세척까지 빠르고 편리하여 같은 시간 대비 더 많은 커피를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무조건 설치가 가능하지는 않고 하단에 급수와 배수의 공간이 있을 때 설치가 가능하니 이런 부분은 설치 전 인테리어 들어갈 때 공간을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그라인더는 피오렌자토 F64E 풀터치 모델로 넓어진 디스플레이와 한글지원 그리고 메뉴설정등이 편리하게 바뀌어 가성비 좋은 그라인더로 몇 년 전부터 많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64mm의 칼날이라 연속추출을 하게 되면 조금 버겁기는 하지만 컨트롤을 잘하면서 뽑으면 큰 문제는 없는 그라인더입니다.
제빙기와 테이블 냉장고는 바 테이블 하단에 위치하게 되는데 대부분 상판의 넓이를 800mm 정도로 잡는 이유는 냉장고는 700mm 지만 배수관이나 전선 등이 지나가게 되면 그만큼 앞으로 나오는 걸 방지하기 위해 테이블 냉장고보다는 조금 넓게 빼는 게 좋습니다. 대신 좌, 우측 공간은 있는 게 좋습니다. 특히 제빙기의 경우 공냉식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공기순환할 공간이 없게 되면 제빙기 안되거나 콤프레셔의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인테리어시 꼭 확인해야 합니다.
카페창업을 위해서 인테리어부터 카페창업 패키지 구성과 설치 그리고 사후관리가 중요해지는데 장비를 먼저 선택하고 인테리어를 시작해야 어긋남 없이 원하는 대로 문제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전기 급수 배수는 인테리어 담당자님과 소통을 통해서 시작부터 끝까지 진행을 해야 한방에 끝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확인하고 카페창업 준비하세요
https://open.kakao.com/o/s4N1RO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