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진도 연탄구이
운영시간
시작시간은 잘 모르지만 마감은 22:00입니다.
간혹 손님이 없으면 일찍 닫을 수 있으니 전화해 보고 가는 게 좋습니다.
전화번호
0507-1367-8013
주차장은 따로 없고 근처에 그냥 주차하시면 됩니다.
여행을 가게 되면 먹는 게 중요하게 되죠 아무리 지인집에 놀러 가도 굳이 집에서 먹느니 나가서 외식하는 게 서로 편하니까요 이번에는 육류를 먹기 위해 연탄구이 집을 가보았습니다 막창이 맛있다고 해서 바로 갔는데 인터넷에 나와있는 금액과 조금 차이가 있으니 메뉴와 금액 꼭 확인해 주세요
메뉴판을 보게 되면 역시나 수정된 부분을 볼 수 있는데요 물가가 오르면서 같이 오르게 되었네요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적당한 금액이긴 하네요
자리 잡고 앉아 있으면 바로 연탄불 들어와 주시고 밑반찬 세팅이 시작됩니다. 에파타저급의 연두부는 두부보다는 간장 소스가 포인트인 거 ㅎㅎ 저희는 막창과 삼겹살을 먼저 주문해서 시작을 합니다.
굽기 전부터 탱탱하고 쫄깃해 보이는 막창 보이시죠 사실 몇 인분 시켰는지는 못 봤습니다 1인분에 13,000원이니까 부담 없는 금액이니 팍팍시키셔도 됩니다. 저는 막창보다 고기를 좋아해서 삼겹살과 함께 반반 구웠습니다.
적당히 배가 불러있는데 뒷고기도 먹어보자는 한분 때문에 추가고기 들어갑니다. 뒷고기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은데 발골하고 남은 곳 모은 부위다 맛있는 부위라서 뒤로 빼돌린 고기다 이런저런 이야기가 많은데 중요한 건 그냥 맛있습니다. 조금 더 쫄깃한 식감이 있는 뒷고기 추가메뉴로 먹기 딱 좋습니다.
이미 술판이 벌어진 상태에서 가벼우면서 술안주로 딱 좋은 닭발 평소에 잘 먹지는 않는데 양념이 맵지 않고 무슨 향이 났었는데 소스에 무언가가 있는 거 같습니다. 은근히 당겨서 몇 개 더 먹기는 했습니다. ㅎㅎ 아직 진도에서 못 가본 곳도 많고 못 먹어본 것도 많아서 끝판 깰 때까지 몇 번은 더 가야 할 거 같습니다. 바닷가라고 너무 해산물만 먹기보다는 대부분 2박에서 3박으로 여행을 오니까 한 번씩 육식을 해줘야 하는데 현지인이 추천하는 식당이니 가보면 손해는 안 볼 겁니다.
제가 먹은 메뉴는 삼겹살, 막창, 뒷고기, 닭발인데 6인정도가 가면 맛있는 것만 골라서 맛보기는 좋을 거고 4인이 가면 다 먹어보기에는 양이 많은 수 있습니다.